세종시 노사민정협의회
세종시노사민정협의회 산업안전보건 분과위원회서는 25일(목)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세종시 소정면에 위치한 아성다이소 세종허브센터 KCC건설현장에서 건설현장 산재예방 산업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세종시노사민정협의회, 세종시 기업지원과와 안전정책과- 세종시 위촉 보안관, 노사발전재단 충청지사, 고용노동부 대전지방고용노동청 근로감독관 등 총 10여명이 함께한 행사에서,
세종시 단체 및 기관이 지원한 홍보물(노사단체 한국유나이티드제약-자사 비타민, 쌍용C&B-휴대용 물티슈, 안전보건공단-치약및칫솔 셋트와 휴대용 물티슈, 노사발전재단-쿨넥밴드, 세종시노사민정협의회-이온음료)을 KCC건설 현장 노동자 400여명에게 배포하며 산업재해 경각심과 안전의식을 높이는데 뜻을 함께했다.
일부 현장 노동자들은 캠페인 지원단이 배포하는 홍보물품을 수령하면서 안전구호를 함께 외치며 자신의 산업안전 의지를 굳게 다져 현장 참석자들에게 열띤 환호를 얻었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 홍보 물품 배포에 그치지 않고 가족, 친구, 연인 등에게 자신의 산업안전 의지를 담은 메시지를 작성하며 노동자 스스로 산업재해로부터 자신의 안전 의지를 굳건하게 다지는 시간을 마련해 현장 노동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공사인 KCC건설 담당자는 세종시노사민정협의회가 진행한 '나의 안전 다짐' 이벤트를 향후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 우수 작성자에게 경품 시상을 하고 전국의 모든 KCC 현장에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